Blog

기타 지판&프렛 클리너 리뷰~ Zymol BRIDGE

by 노리

안녕하세요~ 초콜릿파우더 리더 노리입니다 :)

 

오늘은 악기쇼핑몰인 스쿨뮤직의 체험단에 선정되어서, 제품 리뷰를 남겨보려합니다~!

SAM_0138.JPG

제품은 성아님의 유튜브에서도 만나보셨을 Zymol의 Bridge라는 제품인데요, 지판&프렛 클리너입니다.

기타&베이스 등 현악기를 연주하고 나면 손의 땀이나 각종 이물질이 줄과 지판에 닿으면서 때도 타고... 부식도 되고 하는데

그런걸 막아주는 제품입니다. 위의 사진처럼 생긴게 아주 고급지다는게 특징입니다. (외관 = 중요함)

일단 제품의 가격자체가 다른 클리너들에 비하면 꽤 비싼편인데, 외관과 향기 등의 부분은 확실히 차이가 있습니다.

고급스러우며, 향도 역하지 않고 은은한 향이라서 거부감이 덜합니다. 보통은 알콜냄새나 기름냄새가 너무 심한데

그런게 거의 없다는 부분에서는 꽤나 만족스러운 제품이구요, 기타를 닦아봤습니다.

 

SAM_0147.JPG

 

SAM_0148.JPG

 

뭔가 사진으로는 잘 표현이 안되네요. 제 메인베이스인데, 12프렛 아래까지만 닦고 그 이상은 아직 안닦은 상태입니다.

특징으로는 오일류에 비하면 유분이 적기때문에 축축보다는 촉촉에 가까운 정도로 셋팅이 됩니다.

허나 이 제품은 더러워진 악기를 닦는 클리너 용도보다는 더러워지기 전에 악기를 보호하는 기능이 더 강해보입니다.

묵은 때를 벗겨내는 기능자체는 그다지 출중하지 않은 것 같더라구요, 다른 클리너로 깨끗하게 닦거나 아니면 아예 새 악기에

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.

SAM_0144.JPG

 

그래도 닦아내다보면 제법 때가 나옵니다. 역시 악기는 자주자주 관리해줘야 하는 것 같네요.

일단 바르고나면 전체적으로 코팅이 얇게 된 것 같은 느낌이 납니다. 지판이 부드럽고 촉촉해져서 운지하기 편하구요,

그렇다고 기름을 많이 먹은 느낌이 아니고 살짝 무광오일피니쉬를 한 것 같은 상태? 인데.. 이게 호불호가 심하죠.

(뮤직맨계열의 넥감과 비슷한..) 저는 아주 좋아하기때문에 만족입니다.

 

평가하자면

 

1. 가격 : ★★

2. 성능 : 청소)★★  보호)★★★★

3. 외관 : ★★★★★

4. 향기 등 접근성 : ★★★★★

5. 총평 : 가격이 비싼만큼 고급악기를 잘 관리할 때 쓰면 좋고, 쓰고 난 후 촉감이 우수함, 향기가 좋음.

 

다음에도 또 뭔가 재미있는 거리를 들고 찾아올게요~ :)

댓글: 0

  •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!

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.